2024년 10월 24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평창군, 전통시장 연계 시티투어 28일부터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6 10:05
평창군 도시브랜드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평창군은 캠핑장과 리조트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전통시장을 연계한 관광상품을 오는 28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연계 시티투어'는 저렴한 가격으로 평창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평창군과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봉평 소재 리조트와 캠핑장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전통시장 연계 시티투어는 광천선굴 관람과 쿠키만들기 체험으로 진행되는 '캠핑장 코스'와 주막체험과 이효석문학관, 또는 월정사 전나무숲길, 육백마지기를 경유하는'리조트 코스'다.


캠핑장 코스는 9월 28일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총 10회 , 리조트 코스는 10월 2일을 시작으로 관내 오일장이 서는 날(봉평장 2일/7일, 진부장 3/8일, 평창장 5일/10일) 총 7회 운영할 예정이다.


평창전통시장 연계 시티투어는 자부담 약 1만원으로 운행 교통비와 관광지 입장료 등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다.




김복재 군 관광정책과장은 “캠핑장과 리조트 관광객들이 시티투어를 통해 숙박장소 밖에서의 즐거운 경험을 통해 평창의 매력을 충분히 알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또한 투어 일정에 전통시장을 방문하도록 연계해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이바지하며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