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6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육동한 춘천시장 “국비 5500억원 확보 총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6 00:16
춘천지역 국회 예결위원 국비 확보 간담회

▲육동한 춘천시장과 한기호 허영 국회의원(오른쪽부터)은 25일 국비 5500억원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제공=춘천시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육동한 춘천시장은 역대 최대인 국비 5500억원 달성을 위해 25일 직접 국장단을 이끌고 국회를 찾았다.


육 시장은 오전 11시 국회의원회관 간담회의실에서 지역 국회 예결위원인 허영·한기호 의원과 국비확보 간담회를 가졌다.


육 시장은 국비 건의사업의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육 시장은 △소양8교 건설 △강촌지역 특화 도시재생사업 △시립 치매전담형 요양원 건립 △순환형 매립시설 정비 △세계 인형극 축제 및 유니마 총회 △송암스포츠타운 X-게임장 재건설 등을 집중 건의했다.


시는 지난해 역대 최대 규모 국비와 주요 역점사업에 대해 정부 예산 확보에 성공한 만큼 올해도 잘 준비하고 대응해 좋은 결과로 이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한기호 의원은 “북산면 추전리와 조교리를 잇는 도로개설사업은 주민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니 반드시 추진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했다.


허영 의원은 “강촌도시재생사업은 강촌둘레길 숲 등 다양한 산림휴양자원을 관광특구와 연계하면 좋겠고 강촌 도시재생이 원활히 추진되게끔 힘을 모으자“라고 밝혔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내년 정부 예산에 미래 성장 동력이 될 현안사업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정치권과 지역사회의 힘을 모아 필요한 사업을 반드시 실현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기초단체장 정책간담회

▲육동한 춘천시장(왼쪽)은 25일 국회사랑재에서 열린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기초단체장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제공=춘천시

이어 육 시장은 국회 사랑대에서 열린 우원식 국회의장 초청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기초단체장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가칭)북부공공도서관 건립, 춘천시립치매전담형 요양원 신축과 관련해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