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영천시, 체험프로그램 및 부모교육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9 12:07

드림스타트 “자연에서 배우고 놀자!"



1

▲지난 28일 영천시 임고면에 위치한 별빛농부 체험농장에서 체험 프로그램과 부모교육을 운영했다 제공=영천시


영천=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영천시는 지난 28일 드림스타트 가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천시 임고면에 위치한 별빛농부 체험농장에서 체험 프로그램과 부모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와 아동들이 함께하는 체험을 통해 아동들이 정서적인 안정감은 물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아동들은 가족과 함께 압화컵과 복숭아 보틀케이크를 만들고, 기니피그, 오리, 거위 등 동물들과 텃밭에서 뛰어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어 부모들은 '별빛농부' 김은희 강사로부터 '행복'을 주제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 양육환경 조성 및 양육자의 중요성 인식에 대해 교육을 받았다.




한 참여 아동은 “시원한 날씨에 가족들과 함께 컵 만들기도 하고, 여러 동물을 볼 수 있어 즐거웠다"고 말했으며, 부모들도 “자녀와 함께 감정 소통을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행복을 주제로 가족에 대한 교육을 듣게 돼 정말 좋았고 이런 프로그램이 더 많이 운영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아이들이 자라나는 데 부모와 환경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