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4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평창군 농정 현황과 과제, 미래 발전방향은?’…농정대토론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30 15:42

평창군·평창군농어업회의소, 30일 농정대토론회 개최

농정토론회

▲평창군은 30일 서울대 평창캠퍼스 대강당에서 '평창군 농정 현황과 과제, 미래 발전방향을 말하다!'를 주제로 농정대토론회를 열었다. 제공=평창군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평창군과 평창군농어업회의소는 30일 서울대 평창캠퍼스 대강당에서 '평창군 농정 현황과 과제, 미래 발전방향을 말하다!'를 주제로 농정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평창군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평창군의 농정과제를 진단하고,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을 도출하기 위하여 마련했다.


토론회는 12부로 나눠 1부에서는 '농업·농촌 정책방향과 지역농정의 과제'라는 주제로 장민기 농정연구센터 소장과, '평창군 농업·농촌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정연태 강원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장이 주제발표했다.


이어 2부 패널토론은 박은우 서울대 명예교수 좌장으로 진행됐다. 이웅재 한국후계농업경영인 강원특별자치도연합회장, 이병주 평창로컬푸드기획생산출하회장, 정재현 평창팜 대표, 박다정 청년여성농업인협동조합회장), 최영석 와우미탄 협동조합 단장, 김진복 대화농업협동조합장, 심현정 평창군의회 의원, 최종수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원, 이용하 농정과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용하 농정과장은 “기후위기와 고령화, 경제의 불확실성 등 수많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머리를 맞대고 평창농정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토론회를 개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평창군 농정 발전방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