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30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마스코트, 탈놀이단 ‘오방신기’가 선사하는 화려한 공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30 16:54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마스코트이자 축제의 핵심 동력인 탈놀이단이 올해도 화려한 공연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축제의 흥을 돋운다.


탈춤축제 마스코트  탈놀이단 '오방신기'올해도 열일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마스코트, 탈놀이단 '오방신기'가 선사하는 화려한 공연. 제공-안동시

올해 탈놀이단은 '오방신기'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며, 세상을 하나로 묶는 춤과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탈놀이단은 지역 청년, 청소년, 문화인력이 주축이 되어 2014년에 결성된 이후 11년째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서 활동하며, 축제의 중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올해 팀의 이름인 '오방신기'는 한국 전통 색상인 오방색을 모티브로, 다양한 문화와 전통을 하나로 묶어 안동에서 아름다운 공연을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오방신기는 무대에서의 공연뿐만 아니라 축제장 곳곳에서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축제의 분위기를 주도하고 있다.




이들은 다양한 댄스 레퍼토리와 신나는 K-POP 공연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관광객들에게 깊은 추억을 남기고 있다.


매년 축제에서 탈놀이단이 선보이는 댄스와 퍼포먼스는 축제장을 방문한 이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며, 탈춤페스티벌의 살아있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축제에서도 탈놀이단 오방신기는 관광객들에게 기쁨과 향긋한 추억을 선사하며 축제의 흥행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