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iM뱅크는 생활금융플랫폼 iM#(아이엠샵)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iM뱅크 앱에 최초 로그인 시 대구로페이 1만원 충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금번 이벤트는 오는 10월3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iM샵 내 배너와 연결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간단한 조회로 참여자의 이벤트 대상여부를 확인한 후 참여가 가능하며 iM뱅크앱 가입 이력이 없는 선착순 3천명 진행된다.
'iM뱅크 앱'과 함께 iM뱅크의 대표적 플랫폼인 'iM#'은 대구로페이, 포항사랑상품권 등 지역화폐 이용 고객들의 충전 및 간편결제를 주력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 앱이다.
iM#을 통해 충전할 수 있는 대구로페이는 1인당 월7%의 할인율로 충전해 사용 가능한 선불형 지역화폐다.
최대 월30만원까지 충전 가능하며 월 최대 2만1천원의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데, iM뱅크 앱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번 이벤트로 최대 할인혜택의 50% 상당이 제공된다.
이같은 1만원 충전 이벤트를 실시해 iM뱅크와 iM#을 유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를 제고한다는 목표다.
iM#(아이엠샵)에서는 지역화폐의 충전과 사용 등을 위해 자주 접속하는 고객들을 위해 지역화폐 사용 가맹점주를 위한 매출 분석, 마케팅 쿠폰 제공, 무료 구인·구직 서비스 실시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도 건강생체나이분석, 오늘의 운세와 토정비결 등의 생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대구FC공식웹툰(DMI)을 연재하는 등 금융과 생활이 밀접하게 접목된 종합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손대권 개인고객그룹 상무는 “금융앱인 iM뱅크 앱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생활금융플랫폼 앱 iM#과 연계한 다양한 편의 제공을 위해 본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설명하면서 “iM뱅크는 시중은행 전환 이후 대고객 서비스를 위해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 '연10%더쿠폰 적금'등의 고금리예적금으로 고객 혜택을 넓히는 금융상품을 전개하고 있으며, 다양한 생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iM#과 연계한 iM뱅크 서비스를 꾸준히 제고하겠다"는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