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30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정희순

hsjung@ekn.kr

정희순기자 기사모음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광특성화고 ‘호텔리어 인재’ 키운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9 15:06

장학금 수여·호텔 실무체험 등 지원 ‘푸른등대 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

조선호텔앤리조트

▲지난 8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 서울에서 열린 '2024년 푸른등대 조선호텔앤리조트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임영준 조선호텔앤리조트 전무(윗줄 맨오른쪽), 배성근 한국장학재단 상임이사(윗줄 왼쪽 두번째) 등 관계자들이 관광 특성화고 장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지난 8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 서울에서 관광특성화고 학생들에게 '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장학금' 수여와 호텔 실무 체험을 지원하는 '조선호텔앤리조트 푸른등대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푸른등대 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조선호텔이 호텔·관광·조리·제과/제빵·경영·서비스에 이르는 호텔 관련 학과를 둔 전국 관광특성화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우수 인재를 선발해 향후 '호텔리어'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8일 열린 장학금 수여식 이후 진행된 인재 육성 프로그램에서 장학생들은 조선호텔앤리조트의 호텔 객실, 식음, 조리 등 각 파트의 업무공간 투어, 호텔 서비스와 테이블 매너를 배우고 직접 연회 코스요리 서비스 실습을 하는 등 호텔리어의 기본 지식과 역량을 학습하는 기회를 가졌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관광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호텔 실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호텔리어 꿈을 더욱 구체화할 수 있도록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