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0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포항시,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10 19:01

'임신 중 식생활과 약물복용의 오해와 진실' 특강 및 다채로운 부대행사 마련


포항시, 임산부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배려 문화 확산에 노력



1

▲남·북구보건소는 10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제19회 임산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제공=포항시

포항=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10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제19회 임산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임산부의 날은 매년 10월 10일로 풍요의 달인 10월과 10개월간의 임신 기간을 의미하며, 임신과 출산을 소중히 여기고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모자보건법에 의해 제정됐다.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포항레이디스앙상블의 소리로 전하는 태교(합창단)를 시작으로 '임신 중 식생활과 약물복용의 오해와 진실'에 대해 포항성모병원 산부인과 박영복 주임진료과장이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임신·출산·육아와 관련한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임산부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대행사로 보건소에서는 △정신건강증진 △구강건강관리 △손씻기체험관 △자기혈압 혈당 알기 등 건강증진 홍보관을 운영했다.


또한 산부인과·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포항시지부·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기관 등이 참여해 의료 서비스 안내와 상담을 실시하며 임산부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은 “임산부의 권리와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며, 앞으로도 임산부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배려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