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명경재 UNIST 교수, 대구대 K-PACE센터에 발전기금 3,100만 원 기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11 14:47

2021년 시작으로 7회 걸쳐 총 3,100만 원 기탁


K-PACE센터 장학금 및 교육환경 개선 위해 활용



ㅂ

▲왼쪽부터 박순진 총장, 명경재 교수 제공=대구대

경산=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대학교 K-PACE센터에 재학 중인 명지호 학생의 학부모인 명경재 UNIST 교수(바이오메디컬공학과 특훈교수)와 조은희 여사가 대학 발전기금 3,100만 원을 기탁했다.


K-PACE센터는 지난 10일 경산캠퍼스 성산홀(본관) 2층 접견실에서 박순진 총장,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 김화수 K-PACE센터장, 명경재 교수, 조은희 여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개최했다.


명 교수는 지난 2021년 아들의 K-PACE센터 입학에 맞춰 대학 발전기금을 처음 기탁한 것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7회에 걸쳐 총 3,100만 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이 발전기금은 발달장애인 고등교육기관인 K-PACE센터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과 교육환경 개선에 쓰이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서 어머니인 조은희 여사는 “대구대 K-PACE센터만큼 발달장애인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교육과 생활에 세심히 신경써 주시는 곳은 찾아보기 어렵다"면서 “센터 발전을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발전기금을 계속 기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화수 대구대 K-PACE센터장(언어치료학과 교수)은 “대구대와 K-PACE센터의 설립정신에 깊게 공감하는 마음으로 발달장애 학생들에게 온정을 나눠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발전기금을 기탁해 주신 소중한 뜻에 따라 학생들이 좋은 환경, 좋은 커리큘럼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K-PACE센터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3년 과정의 비학위 교육과정으로, 재학 기간 기숙사 생활을 하면서 의사소통, 자립생활, 직무지도 기술 등 총 90학점의 수업과 1,000시간의 인턴실습을 통해 졸업 후 당당한 사회인으로 진출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