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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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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웰라이프, 산모·영유아 건기식 날개 단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15 15:01

분만병원 80% 이상 점유 에프앤디넷 지분 인수
병원∙약국 판매채널 확대, 해외수출 경쟁력 기대


대상웰라이프 기업 정체성(CI) 이미지. 사진=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 기업 정체성(CI) 이미지. 사진=대상웰라이프

종합식품그룹 대상의 건강기능식품(건기식) 계열사 대상웰라이프가 건기식 전문기업 에프앤디넷의 지분 90%를 인수했다고 15일 밝혔다.


에프앤디넷은 온·오프라인 채널을 기반으로 국내 분만병원의 80% 넘게 전문 건기식 점유율을 구축하고 있으며, 소아과∙산부인과 등 다양한 의료기관 3000개 이상의 거래처를 확보하고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에프앤디넷 인수는 국내외 성장가능성이 큰 산모, 영유아 산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이를 기반으로 건강기능식품의 해외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지분 인수를 계기로 자체 건기식 제품과 함께 에프앤디넷의 △병원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에디션'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더팜' △온라인 채널 전용 브랜드 '락피도' 등을 더 많은 제품군을 보유하게 됐다.


대상웰라이프는 주력사업인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 사업을 확장하는 동시에 건기식 해외수출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국내 산모와 영유아 대상 건기식시장의 탄탄한 입지를 바탕으로 베트남을 포함한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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