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분야 대기업부터 벤처기업까지 53개 기업 참여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 원장 이승재)이 탄소중립 에너지R&D에 적극 참여중인 에너지기업과 우수인재를 연결하는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에기평은 에너지기업 온라인 채용관인 '탄소중립 에너지혁신기업관'을 2024년 10월 15일부터 2025년 1월 15일까지 약 3개월간 운영한다.
2021년부터 운영중인 온라인 채용관은 3년간 총 298명의 채용을 지원하는 등 해마다 에너지기업 지원자가 대폭 확대되는 성과를 보임에 따라, 올해에도 잡포털 업체 사람인과 협력해 마련됐다.
채용관에는 탄소중립 에너지R&D 참여 등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대기업부터 벤쳐기업까지 53개사가 참여중이며, 참여기업에게 기업 홍보콘텐츠 제작, AI 인재 추천 서비스, F.I.T 인적성검사서비스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탄소중립 에너지혁신기업관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에기평 홈페이지 및 사람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기평 이승재 원장은 “탄소중립 에너지혁신 기업관 운영을 통해 청년 세대에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에너지 중소기업 홍보를 지원하여 에너지기술 분야 인력 수급차를 해소하고 에너지산업 생태계를 강화하겠다"라고 강조하며 “에기평은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에너지 분야 기술 개발과 함께, 미래 에너지산업을 선도할 혁신인재 양성 지원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