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6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백솔미

bsm@ekn.kr

백솔미기자 기사모음




첫 정규앨범 낸 황영웅 “팬들 생각하며 혼신의 힘 다해...눈시울 뜨겁다” 소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16 13:55
황영웅

▲트로트 가수 황영웅이 15일 첫 정규앨범을 발표하고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팬카페 '파라다이스'

트로트 가수 황영웅이 데뷔 첫 정규앨범을 내놓으며 팬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황영웅은 15일 오후 6시 정규 1집 '당신 편'을 발표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당신 편'을 포함해 '나 밖에 모르는 바보', '찰리 채플린', '민들레', '어여 어여 넘어가다오', '호랑이 아버지', '진짜 남자야', '파랑새', '외롭구만', '가을 끝 사이', '이 노래 듣는다면', '오빠야랑' 등 총 12곡이 담겼다.


또 황영웅은 수록곡 가운데 '나 밖에 모르는 바보', '오빠야랑', '어여 어여 넘어가다오'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뽐냈다.


앨범 발표 후 이날 밤 황영웅은 공식 팬카페 '파라다이스'에 “이 순간 설렘과 긴장이 교차하고 있다"며 “있는 힘을 다해 달려오면서 작업에 참여했는데, 그동안의 모든 노력과 열정이 결실을 맺는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뭉클하다. 이 순간을 여러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눈시울이 뜨겁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제가 여러분들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최선은 좋은 노래로 찾아뵙는 거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번 앨범은 정말 혼신의 힘을 다하고, 새로운 시도를 하기 위해 스스로 도전을 많이 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번 정규 앨범은 다양한 장르를 시도하면서 각 노래의 특성과 매력, 감정을 담기 위해 정말 많은 고민을 했다"며 “감정을 담는다는 일이 말처럼 쉽지 않다 보니 때로는 원하는 결과물이 나오지 않아 힘든 순간도 있었지만, 여러분들의 마음을 생각하며 최선을 다했던 그 시간들이 저를 성장하게 만든 것 같다"고 작업과정을 돌이켰다.


마지막으로 황영웅은 “항상 저의 곁에서 편이 되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언제나 최선을 다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음악과 무대로 여러분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