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2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수성구, 제10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구성 회의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22 12:22


1

▲수성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1일 제10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제공=수성구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 수성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1일 제10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회의는 대표협의체 구성에 따른 신규·연임위원 위촉장 수여, 민간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출, 사업추진실적 및 향후 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제10기 대표협의체는 사회보장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지역에서 사회보장 활동을 수행하거나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단체 대표 등 총 26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민간위원장에는 김종배 수성대학교 사회복지과 교수가 선출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 과정에 민간이 참여해 협력 기반을 다지고, 지역사회 복지 문제 등 현안을 해결하는 민관 사회보장 거버넌스의 대표적인 기구다.




지역 내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평가에 대한 심의 및 자문 △사회보장 서비스 연계·협력 사업 심의 △사회보장문제와 자원개발에 관한 협의 및 정책건의 등 역할을 맡는다.


김종배 민간위원장은 “새롭게 구성된 10기 대표협의체 위원들과 합심해 수성구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민관협력의 구심점이 될 것"이라며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함께 논의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중책을 맡아주신 김종배 위원장님을 비롯한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제안이 수성구 복지서비스 수준을 한층 더 높이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