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우승자 레시피를 활용한 디저트가 폭발적 반응을 얻자 전국으로 판매를 확대한다.
BGF리테일 편의점 CU는 모바일 사전 구매에서 연이은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밤 티라미수'를 이달 24일(제주는 25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점포에 내놓는다고 23일 밝혔다.
CU의 '밤 티라미수(4900원)'는 매일 전국 1만8000여 개 점포에 입고될 예정이며 24일 오전 8시부터 CU의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앱 포켓CU를 통해 재고 조회를 할 수 있다.
또한 CU는 밤 티라미수 오프라인 판매를 기념해 내달 말까지 CU Npay 카드로 결제 시 50%, 네이버페이에 등록된 신한카드 QR로 결제 시 2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밤 티라미수는 최근 인기를 끌었던 한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의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의 레시피로 만든 상품으로 밤 생크림, 토피넛 라떼, 쿠키, 초콜릿, 그래놀라 등을 활용해 밤과 크림치즈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디저트다.
당초에 CU는 해당 상품을 포켓CU에서 예약 판매 후 이달 중순 전국 점포에 출시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예약 판매 첫 날 준비된 물량이 20여분 만에 완판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물량이 부족해지자 오프라인 출시 일자를 미룰 수밖에 없었다.
실제, 밤 티라미수는 9일의 예약 판매 기간 동안 매일 1~2만 개 수량이 평균 20분 만에 완판되며 지금까지 총 15만 개가 판매됐다. 특히 지난 16일에는 1만 개 수량이 단 4분 만에 모두 팔려나갔다. 이는 1초에 40개씩 판매된 셈으로 포켓CU 론칭 이후 최단 시간, 최다 수량의 판매 신기록이다.
뿐만 아니라 포켓CU에는 예약 구매를 위한 소비자들이 몰리며 이달 신규 가입자가 전월 대비 약 3배 이상 증가했으며 포켓CU의 인기 검색어 톱(Top) 10에는 밤 티라미수와 관련된 키워드가 무려 7개 이상 오르내리고 있다.
또한, 해당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서 권성준 셰프가 밤 티라미수를 만들기 위해 활용한 연세우유 생크림빵, HEYROO 맛밤득템 등의 상품 매출이 방송 공개(10월1일) 후 30~40% 가량 뛰기도 했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엠디(MD·상품기획)는 “CU의 밤 티라미수는 우승자 권성준 셰프의 실제 레시피를 구현한 오리지널 편의점 상품으로 현재 없어서 못 팔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 개발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