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민원담당 직원 친절교육 실시
팝페라와 함께 힐링! 친절마인드 업!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 달서구는 25일 구청 강당에서 민원담당 직원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팝페라 공연과 친절교육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힐링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아는 만큼 보이는 민원응대'를 주제로 민원행정서비스 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민원응대 방법, 대면응대와 비대면응대 분석, 악성민원 응대기술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황혜진 강사(현 위더스커리어 대표, 한국CS경영연구소 수석 연구원)의 강의로 민원과의 소통방법 강화로 민원 발생을 예방하고 구민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팝페라 콘서트 형식으로 팝페라그룹 인칸토솔리스트앙상블의 축배의 노래(Brindis)와 아무도 잠들지마라(Nessun dorma) 오프닝 공연과 강의 중간에 교육의 흥미와 몰입도를 높여주기 위해 가을을 닮은 진한 감성의 팝페라 공연을 준비했다.
또한, 교육으로 신규 임용 직원들에게 친절에 대한 이해를 돕고 향후 공직생활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습득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민원인과의 원활한 소통 방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문화공연이 함께한 이번 친절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양한 구민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달서구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직원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