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3대 식품전시회인 '시알 파리 2024(SIAL Paris 2024)'에서 대표 브랜드 '빼빼로', '제로(ZERO)' 등을 앞세워 K-푸드의 우수성과 롯데 브랜드의 매력을 함께 알렸다.
시알 파리는 독일 아누가(ANUGA), 일본 푸덱스(FOODEX)와 함께 세계 3대 식품 전시회로 꼽히며, 올해 60주년을 맞아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파리 노르 빌팽트 전시장에서 열렸다.
올해 행사엔 롯데웰푸드를 포함해 전세계 130개국 7500여 개 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글로벌 톱3 푸드 페스티벌의 위상을 과시했다.
시알 파리 2024 행사에서 롯데웰푸드는 한국식품산업협회에서 마련한 'K-푸드 선도기업관'에 자사 대표 제품 부스를 마련해 홍보 활동을 적극 펼쳤다.
제품 부스에는 대표 브랜드 '빼빼로'와 '제로(ZERO)'를 필두로 △아이스바 3종 '죠크박(죠스바·스크류바·수박바)' △졸음운전 예방껌 브랜드 '졸음번쩍껌'과 냉동김밥·주먹밥 등 간편식 브랜드들을 배치해 프랑스와 해외인들에게 K-푸드의 우수성을 자랑했다.
또한, 부스 방문객의 참여와 관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로 △빼빼로 한정판 굿즈(장바구니·양말) 증정 △'제로' 후르츠 젤리, 죠크박 아이스바, 졸음번쩍껌 제품 시식 등을 제공해 현장 관람객들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고 회사는 전했다.
한편 전시회 출품 품목 가운데 혁신성과 창의성을 갖춘 제품을 'SIAL 혁신상 셀렉션'에도 출품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 2종(돌체 메이플&넛츠, 초콜릿&아몬드) △안주 스낵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 등 3개 제품이 'SIAL 혁신상 셀렉션'에 이름을 올리며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K-푸드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높아진 가운데 미식의 나라인 프랑스 파리에서 롯데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고 반응을 살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과 같은 혁신 제품을 선보여 롯데웰푸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 열풍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