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너지경제신문 이상욱 기자 울산교육청은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인 '입소·입학 신청 누리집(https://enter.childinfo.go.kr)'을 이용해 2025학년도 우선 모집 원서를 접수한다고 28일 밝혔다.
일반모집은 내달 20일부터 22일, 추가모집은 12월 3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우선 모집은 순위별로 자격 요건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1순위는 법정저소득층 가정 자녀, 2순위는 국가보훈대상자 가정 자녀와 북한이탈주민 대상 가정 자녀, 3순위는 입학 이후 유치원에 함께 다니는 형제·자매·남매, 4순위는 두 자녀 이상 다자녀 가정과 다문화가정 자녀 등이 해당한다.
울산교육청은 2025학년도 유아 모집부터 유치원과 어린이집 입학 절차를 통합해 학부모들의 편의를 높였다. 이번 조치는 유보통합 정책의 하나로, 울산교육청은 학부모들이 한 곳에서 유치원과 어린이집 입학을 동시에 신청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자녀의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학부모는 오는 29일부터 '입소·입학 신청 누리집'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편리하게 입학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입소·입학 신청 누리집은 컴퓨터뿐만 아니라 휴대전화로도 이용할 수 있어 학부모는 언제 어디서든 입학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접수·발표·등록까지 모든 과정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울산교육청은 온라인 이용이 어려운 사용자를 위해 현장 접수도 병행하고 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입소·입학 신청 누리집으로 유보통합을 한층 더 발전시키고, 모든 유치원이 공정하게 유아를 선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