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한채훈 의왕시의원, 학교운동부 지원 강화 ‘견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21 23:42
한채훈 의왕시의회 의원

▲한채훈 의왕시의회 의원. 제공=의왕시의회

의왕=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한채훈 의왕시의회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의왕시 체육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일 제307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통과됐으며 20일 공포됐다.


개정조례안은 의왕시 유소년 체육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지원책 일환으로 의왕시 체육시설 이용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등 소속 운동부에 이용 우선순위를 보장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에 따라 내년 4월 의왕시 왕곡동에 개장을 앞둔 야구장에서 부곡초 야구부 등 학교운동부 훈련 및 경기를 진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한채훈 의원은 “그동안 의왕시와 의왕시체육회 차원에서 지원 정책을 다양하게 모색하는 등 노력이 더 이뤄졌다면 좋았겠지만,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진일보하는 엘리트 체육 육성체계 구축에 기여할 수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엘리트 체육에 대한 장학사업 확대와 현재 초등학교에만 있는 학교운동부인 야구부를 관내 중학교와 고등학교에도 창단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조성 중인 야구장은 전체 마사토로 예정돼 개선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며 “질 좋은 잔디구장으로 준공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 등 의왕시장 관심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