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청도군, 친환경 농업 체험마을 행사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29 18:12

죽바위가 품은 코스모스 경관단지에서 어린이, 도시소비자, 마을주민 하나 되다



1

▲29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각남면 녹명리 죽바위 일원에서'친환경 농업 체험마을 행사'를 개최했다. 제공=청도군

청도=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청도군은 29일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성 및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각남면 녹명리 죽바위 일원에서'친환경 농업 체험마을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하수 청도군수를 비롯한 박성곤 청도군의회 부의장 및 군의원과 어린이, 학부모, 1사 1촌 자매결연도시, 도시소비자와 마을주민 등 120여 명이 참석해 친환경 농업으로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각남면 죽바위 일원에서 열린 친환경 농업 체험마을 행사는 어린이와 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농촌체험 기회를 제공해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깨닫고 우리 지역 친환경 농업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농업인들과 함께하는 소통하는 자리이다.


특히, 각남면의 명소 죽바위를 알리기 위해 녹명마을에서는 감나무 밭 유휴지를 코스모스,해바라기(3,300㎡) 경관 단지로 새롭게 조성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감 수확, 고구마 수확, 무 뽑기, 땅콩 뽑기 등 다양한 친환경 농업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지역의 우수한 친환경 농.특산물을 현지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친환경 농업 체험마을 행사를 통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 농업의 중요성을 대외에 알리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라며, “더불어 관내 관광명소로 자리 잡은 죽바위 일원의 코스모스, 해바라기 등 경관 단지를 적극 홍보해 도시민들이 사계절 즐기고 힐링할 수 있는 우리 지역 대표 관광명소로 만들겠다."라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