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청도군, ‘비전2040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30 07:25


1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 정책지원 TF팀, 경북연구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전 2040 청도군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제공=청도군



청도=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청도군은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 정책지원 TF팀, 경북연구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전 2040 청도군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해 11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의 연구용역 결과 및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그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용역에 반영하므로 중장기발전계획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그간의 활동으로는 정책지원TF팀 구성 및 회의, 읍면별 간담회 2회, 전문가 워크숍, 군민참여 워크숍, 미래세대 워크숍, 군의회 간담회, 8개 부문별 사업 관련 부서 회의 등이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청도군의 미래가치와 비전 및 슬로건이 제시됐으며 3대 공간 권역, 4대 목표와 8대 추진전략, 10대 핵심 프로젝트 및 150개의 세부사업 등을 소개하고 이후 간부공무원들의 질의 응답 및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기후변화에 대비한 계획과 4차 산업혁명의 시대정신을 계획에 반영하고 10~20년 후 청도가 어떻게 변화할지 연구해 지역자산 및 특색과 연계를 통해 계획에 충실히 반영함으로 실현가능성이 있고 지속성장이 가능한 지역발전 로드맵을 수립해 달라" 고 당부했다.




한편 청도군은 중간보고회를 토대로 정책지원 TF팀 회의를 실시해 부문별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구체화해갈 예정이며 앞으로도 2차 군의원 간담회, 청년 간담회, 정책자문위원회 회의, 중앙부처 및 경상북도 신규 정책방향 모니터링을 통해 계획에 반영하고 내년도에 주민 공청회 및 비전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