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30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신상진 성남시장,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택시바우처 지원 규모 확대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30 16:02

제24회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강조


신상진

▲신상진 성남시장이 30일 제24회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성남시

성남=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신상진 성남시장은 30일 분당 라온제나에서 열린 '제24회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신 시장은 이 자리에서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택시바우처 지원 규모 확대(65%→75%)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장애인분들이 겪는 어려움에 비하면 여전히 부족한 게 많다"며 “장애와 비장애가 구분 없는 미래 사회를 위해 어려움을 함께 풀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이 수상자들과 함께하고 있다 제공=성남시

이날 행사는 신 시장을 비롯해 이덕수 성남시의회 의장, 김은혜 국회의원, 관내 지체장애인과 보호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 선언, 장애인 복지증진 분야 유공 표창, 기념 촬영 등이 진행됐다.


한편 시는 '희망 온(ON) 빌라' 사업을 통해 청년 발달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주거 환경과 자립 기반을 제공하고 있으며, 발달장애인의 종합적인 지원 강화를 위해 '긴급 돌보미 지원 시간 확대', '스마일 통장 가입 지원', '실정 예방 스마트 지킴이' 등 장애인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