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정선군, 시군 물가안정관리 실적평가 ‘최우수기관’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31 23:28
시군 물가안정관리 실적평가

▲정미영 경제과장(오른쪽)이 강원특별자치도가 주관하는 '2024년 시군 물가안정관리 실적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정선군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은 강원특별자치도가 주관하는 '2024년 시군 물가안정관리 실적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도는 31일 삼척 솔비치 에머랄드홀에서 도내 18개 시군 물가모니터 요원 및 물가담당자 직무연찬회를 열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시군 물가안정관리 실적평가는 지속적인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생활 안정화를 위해 물가안정 관리체계, 지방공공요금 안정, 착한가격업소 지정확대 및 이용활성화, 바가지요금 근절대책, 특수시책 및 우수사례 등 총 5개 분야를 종합 평가했다.


정선군은 고물가·고금리 등으로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상·하수도 요금 동결, 착한가격업소 지정확대 및 재정인센티브 지원, 물가안정 캠페인, 축제기간 바가지요금 단속 TF팀 구성 및 점검을 통해 지방물가 안정화를 도모했다. 특히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와와페이' 활성화 등 물가안정 및 개인서비스 요금 안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 점을 인정받았다.


정미영 군 경제과장은 “고물가 시기에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으로 물가안정 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