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06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제20회 강원미래모빌리티 포럼’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31 09:10
제20회 강원미래모빌리티 포럼 개최

▲지난 29일 호텔인터불고 원주에서 열린 'AI 기반 미래 모빌리티 산업화 전략'을 주제로 한 '제20회 강원미래모빌리티 포럼'이 열렸다. 제공=원주시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난 29일 호텔인터불고 원주에서 열린 'AI 기반 미래 모빌리티 산업화 전략'을 주제로 한 '제20회 강원미래모빌리티 포럼'에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AI 기반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소개하고 강원특별자치도의 대표산업인 자동차부품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영희 원주미래산업진흥원장, 양윤석 뉴욕주립대 교수와 강지훈 에릭슨 팀장의 기조연설에 이어 각계 전문가 8명이 참여한 토론회가 열려 강원미래모빌리티 생태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제안과 의견이 제시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모빌리티 산업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원주시는 모빌리티 산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특히 한라대학교 내 건립 중인 미래차 부품지원센터가 완공되면 원주시 모빌리티 업체들의 디지털 기술 고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고등기술연구원, 강원테크노파크와 함께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5년 장비구축을 목표로 한라대학교 내에 '디지털융합자동차 부품 혁신지원센터 구축사업'과 '바이오트윈 기반 미래차 부품고도화 기반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