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도교육청은 1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협약형 특성화고 공동 비전 선포'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오성배 강원특별자치도부교육감 △김지영 강원생명과학고 학교장 △최홍식 ㈜힐리언스 대표 △전국 10개 협약형 특성화고 컨소시엄 업무관계자 등 총 200명이 참석해 협약형 특성화고의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비전 선포식은 이주호 교육부 장관의 축사를 시작으로 협약형 특성화고 공동선언문 낭독, 컨소시엄 운영 헌장 수령, 협약형 특성화고 현판 전달 등이 이뤄졌다.
강원생명과학고는 웰니스 관광농업 분야 협약형 특성화고로서 앞으로 △글로벌 관광 마인드 함양 △미래 농업기술 역량 강화 △강원 특화 체류형 관광농업 인재 육성 △웰니스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 △협약 기관 참여형 성과관리위원회 구축 등을 통해 학생들이 춘천권역에 취업하고 정주하는 선순환 효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전망이다.
오성배 부교육감은 “강원생명과학고는 직업계고 재구조화 최우수 사례이자 도내 첫 번째 협약형 특성화고에 선정되어 명실상부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라며 “앞으로 이에 만족하지 않고 지역의 인재를 양성하여 취업·정주하기 위해 웰니스 관광농업 컨소시엄을 더욱 발전시키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