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으로 지난달 29일과 30일 '제28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부대행사인 한국상품박람회에 K-뷰티, K-푸드 제품 등 25개사를 파견했다고 3일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뷰티·미용, 식품, 생활용품 등 25개사(29부스)로 'KBIZ관'을 구성했으며, 시식, 시연 등 참여기업의 홍보활동을 지원하며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전시회 기간 KBIZ관 25개 기업은 408건, 3200만 달러(441억 7600만 원) 상당의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총 10건의 수출 구매계약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기능성 음료를 생산하는 ㈜테일러팜스의 이은천 상무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스위스 소재 바이어와 500만불 상당의 수출 구매계약 업무협약을 체결해 첫 유럽 진출 성과를 이끌어냈다"며 “오스트리아 바이어 뿐만 아니라 독일, 헝가리, 영국, 프랑스 등 여러 국적의 바이어와 상담을 통해 앞으로의 성과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초화장품을 생산하는 ㈜트레이딩랩의 이승훈 대표는 “주로 중동 국가 바이어와 거래를 해왔는데 이번 상담회를 통해 첫 유럽 진출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총 3건, 500만불 규모의 수출 구매계약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유럽 바이어들과 향후 협력을 계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유럽 최대 규모로 열린 한국상품박람회에서 전세계 한인 기업인과 국내 중소기업이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서로 협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중기중앙회는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