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3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이찬우

lcw@ekn.kr

이찬우기자 기사모음




렉서스코리아, 제15회 스킬 콘테스트 개최…최고 딜러 인재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11 16:47
2024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에서 참가자가 판금 부문 경연을 펼치고 있다.

▲2024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에서 참가자가 판금 부문 경연을 펼치고 있다.

렉서스코리아는 용인 소재의 토요타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해 서비스와 세일즈 분야의 최고의 딜러 인재를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2002년부터 시작된 스킬 콘테스트는 딜러 직원의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고객 감동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해온 기술 경연 프로그램이다. 렉서스와 토요타 브랜드가 격년으로 번갈아 시행하고 있다.


2024년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는 '고객 행복을 위해 모두가 다 함께'라는 테마 아래 △서비스 어드바이저 △부품 스페셜리스트 △세일즈 컨설턴트 △고객지원 △일반 정비 △판금 △도장 등 총 7개 부문에서 전국 딜러에서 자체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54명의 딜러 직원들이 참여해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특히 올해에는 '세일즈 컨설턴트' 부문을 신설해 고객에 대한 응대 스킬과 차량 재구매 요청에 대한 금융 상품 제안 및 중고차 상담 활용 능력을 평가했다.


또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의 흐름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판금'과 '도장' 부문에서는 전기차 모델을 대상으로 한 차량 외관 관리 평가를 진행했다.




이번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 부문별 우승자는 △서비스 어드바이저 (렉서스 강남 강정호) △부품 스페셜리스트 (렉서스 강남 이상엽) △세일즈 컨설턴트(렉서스 대전 조봉기) △고객지원(렉서스 광주 이승수) △일반 정비(렉서스 부산 최동환) △판금(렉서스 용산 황호택) △도장(렉서스 인천 김원석)이 차지했다.


강대환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스킬 콘테스트는 서비스와 세일즈 분야의 인재 육성을 통해 고객 감동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있다"며 “보다 나은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딜러와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