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대표 식품 브랜드 '비비고(bibigo)'가 오는 12월 공개를 앞둔 '오징어 게임2'와 손잡고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
14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2와 함께 미국, 유럽, 호주, 일본 등 전 세계 14개국에서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한다.
그 하나로 오징어 게임 시즌2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한다. K-길거리 음식과 만두, 김치, 김스낵 등 비비고의 핵심 전략 상품을 국가별 소비자 요구에 맞춰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미국과 유럽 시장에 '비비고 불고기 김밥' 등 냉동김밥도 첫 진출한다. 오는 12월부터 미국은 대형 슈퍼마켓 체인인 크로거(Kroger)에서, 영국·프랑스 등 유럽은 현지 에스닉 마켓에서 각각 판매를 시작한다.
한국에선 '비비고 통오징어만두'와 '버터오징어 김스낵' 등 오징어를 활용한 신제품도 출시한다. 아울러 오는 19일 비비고 냉동떡볶이, 컵떡볶이 3종, 왕교자, 통새우만두 등도 내놓는다.
태국에선 밥 밥찬과 안주 등으로 즐길 수 있는 '비비고 무말랭이 오징어 김치'를 새롭게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캠페인과 관련한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비비고와 오징어 게임의 두 세계관을 넘나들며 비비고 제품을 두고 벌어지는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 밖에 오프라인 매장에 캠페인 특별 매대를 마련하고, 굿즈 행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국 등 일부 국가에선 팝업 매장도 운영할 계획이다.
스테판 치피온카 CJ제일제당 글로벌 마케팅 경영리더는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들과의 협업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채롭고 차별화된 K-푸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