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계명대, 취업 성공 선배들과 함께하는 ‘계명 멘토데이’ 열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14 15:28

다양한 분야 61개 업체 65명의 동문 선배들이 실질적인 취업 정보 제공



1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성서캠퍼스 체육관에서 취업 성공 선배들의 이야기를 듣는 _계명 멘토데이_를 개치했다 제공=계명대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계명대학교는 재학생들의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지난 1학기에 이어 '2학기 계명 멘토데이' 행사를 지난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개최했다.


이번 멘토데이에서는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이 학교를 찾아 후배들에게 자신들의 취업 성공 스토리와 전략을 공유했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테슬라 코리아 등 61개 업체 65명의 동문 선배들이 참가해 재학생들에게 멘토링을 제공했다.


동문 멘토들은 공공기관, 자동차, 전자, 금융, 국제 기구, 전자/전기, 호텔/항공, 유통/제조, 제약/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는 재학생 1,500여 명이 참여했다.




박선영 학생(여, 영어영문학과 3학년)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기업의 특성과 취업 노하우를 직접적으로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취업을 목표로 하는 기업에 대한 방향 설정과 준비 방법이 명확해지는 느낌이 들어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성용 학생·입학부총장 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현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후배들을 위해 시간을 내어 멘토링에 참여해 준 동문 선배들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보여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어려운 취업 환경에서 속에서 학생들이 성공적인 취업을 이룰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계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19년 첫'계명 멘토데이'시작으로, 2023년 9월, 2024년 5월 등을 포함해 이번까지 여섯 차례 행사를 개최하며 재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매번 행사 때마다 1,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