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복대학교 항공서비스과 3학년 재학생 전원이 지난 8일 열린 '2024년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 학술대회'에 참여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한국항공대학교 등 학계 관계자, 교수진, 대한항공, 제주에어 등 국적사와 인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항공협회 등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학술대회 주제는 공항보안 확보를 비롯해 △공항세 도입 △항공보안관리 시스템(SeMS) 도입 및 활성화 등이며, 각계 전문가는 이에 대한 주제발표와 열띤 토의를 벌였다.
경복대 항공서비스과는 한국항공보안학회 부회장이자 겸임교수인 황경철 교수 지도 아래 3학년 학생 전원이 학술대회에 참석해 항공현장의 주요 의제에 대해 학습하고, 학업에 정진할 동기부여가 됐다고 말했다.
경복대 항공서비스과 관계자는 16일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 학술대회는 학생들이 항공현장을 이해하고 항공보안 전문성과 유연성을 높이는 기회가 됐다"며 “이번 한국항공보안학회 학술대회를 주관하고 우리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준 황경철 교수님에게 감사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학술대회 마지막 순서로는 참석자를 대상으로 경품 추첨이 진행됐는데 경복대 항공서비스과 학생 7명이 선정돼 항공기 모형 등을 선물로 받았다. 특히 대상인 '제주항공 국내선 왕복항공권 2매'도 3학년 장혜리 학생에게 돌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