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8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이상욱

lee6654@ekn.kr

이상욱기자 기사모음




창원시 누비자 시스템 ‘정부혁신 최고·최초 인증’ 획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18 14:26

창원=에너지경제신문 이상욱 기자 창원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제3회 정부혁신 최고·최초 인증 분야에서 최초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정부혁신 최고·최초는 국민 삶의 질을 높인 혁신사례를 '최초' 도입한 기관과 특정 분야에서 '최고'로 잘 운영하는 기관을 선정·인증해 정부혁신 성과를 국내·외로 확산하기 위한 제도다.


창원시, 누비자 시스템으로 '정부혁신 최고·최초 인증' 획득

▲창원시 관계자들이 행정안전부 주관 제3회 정부혁신 최고·최초 인증 분야에서 최초 인증패를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창원시

창원시는 지난 2008년 전국 최초로 공영자전거 시스템을 도입해 시민들의 건강한 삶에 공헌했다. 이후 지난해 대여와 반납이 간편한 앱 시스템을 도입하고, 자전거 터미널인 '누비존'을 대폭 확대하는 등 언제 어디서든 쉽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공유형 플러스 누비자' 시스템으로 전면 전환했다.


특히 창원시는 △누비자 추가 도입 및 터미널 확대 △철도 유휴부지 자전거도로 구축사업 추진 △낙동강 자전거길 무료 대여소 운영 △자전거 안전교육 등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이번 정부혁신 최초 인증 분야 수상은 창원시의 꾸준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