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20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서울 잠실 월드몰 잔디광장에 700평 규모 역대 최대 크기의 '롯데 크리스마스 마켓'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운영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크리스마스 마켓이 들어서는 잠실 월드몰 잔디광장은 '유럽의 겨울왕국'으로 탈바꿈한다.
올해 잠실의 롯데 크리스마스 마켓은 올해 롯데백화점의 크리스마스 테마인 '원더풀 쇼타임'을 마켓 전반에 적용해 화려한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의 풍경을 연출한다. 마켓을 배경으로 월드몰 벽면에는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매 30분마다 원더풀 쇼타임 미디어쇼도 펼쳐진다.
아울러 지난해보다 20%가량 늘어난 약 '700평 규모'의 마켓도 등장한다. 크리스마스 상점의 수도 전년대비 16개가 늘어난 총 41개 형형색색의 크리스마스 테마상점이 늘어선다. 상점에는 수천 종의 크리스마스 오너먼트에서부터 소품, 액세서리, 기프트 등과 함께 먹거리까지 다양해 겨울 유럽의 정취를 한껏 만끽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장식'을 빛낼 상점으로는 △수제원목 오르골로 유명한 '우더풀라이프' △덴마크 인테리어 오브제 브랜드인 '룸코펜하겐' △산타의 비밀창고를 콘셉트로 망원동에서 유명한 크리스마스 전문 편집숍 '프레젠트모먼트' △알파카 털로 만든 핸드메이드 테디베어를 판매하는 '아르떼' 등이 참여한다.
이 밖에 앙시·까사무띠·더메종·하리보리빙 등 상점에서는 연말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이색 테이블웨어·식기류 등을 판다.
특히, 올해 롯데 크리스마스 마켓은 입장권 금액만큼 마켓의 상점에서 사용 가능한 구매 교환권으로 돌려줘 고객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대기줄 없이 우선입장이 가능한 '패스트 패스'(1만원·동반 1인 입장)는 12월 3일까지 롯데백화점 모바일 APP을 통해 판매하며, 인스탁스 필름 10매를 포함한 옵션(1만5000원)도 제공한다. 마켓 오픈 당일부터 월드몰 1층 행사장에서 일반 입장권(2000원)도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 마켓을 포함해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롯데월드몰에서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오는 21일부터 아레나광장에서 운영하는 '샤넬 아이스링크'를 이용할 수 있는 선착순 입장 혜택도 제공한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올해 잠실 야외광장은 크리스마스 마켓을 중심으로 샤넬 아이스링크, 백화점 등이 함께 어우러져 친구·가족·연인 누구나 쉽게 찾고 즐길 수 있는 '모두의 겨울 축제'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