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4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포항시, ‘저출생 위기 극복’ 위해 공무원 마인드 교육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21 17:53

뮤지컬 '희망을 위하여' 공연, 결혼·출산·육아에 대한 웃음과 공감 이끌어 내



ㅂ

▲지난 20일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포항시 공무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인구 위기 극복을 위한 뮤지컬 '희망을 위하여' 공연으로 공무원마인드교육을 실시했다. 제공=포항시


포항=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포항시는 지난 20일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인식개선 뮤지컬 '희망을 위해'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포항시 공무원 마인드 교육의 하나로 공무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기존의 강연이나 토론 형식이 아닌 뮤지컬 공연으로 인구교육에 대한 접근성과 흥미를 높여 인구 문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뮤지컬 '희망을 위하여'는 결혼·출산·육아에 대한 웃음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스토리 속에 우리 사회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담은 작품으로, 육아와 일상에 지친 부부가 겪는 현실을 신나는 춤과 재치 있는 상황으로 풀어내며 더 나은 사회를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던진다.


공연을 관람한 한 공무원은 “현실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면서도 희망적인 시각을 제시해 일상 속에서 저출생 문제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이 공무원의 저출생 문제에 대한 인식 전환과 공감대 형성에 중요한 계기가 됐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저출생 문제와 인구감소 위기 극복을 위한 인식개선과 실효성 있는 해결책 마련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