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항공서비스과는 지난 19일 티웨이항공 객실승무원으로 근무 중인 졸업생 정서윤(20학번)을 초청해 재학생들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항공사 취업을 목표로 하는 재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동기부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서윤 졸업생은 특강에서 항공사 채용 과정 전반, 어학 준비의 중요성, 면접 시 유의할 점 등을 공유하며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한 실질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오산대 항공서비스과 관계자는 “재학생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채용 과정을 보다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며 “정서윤 졸업생의 진솔한 이야기와 조언이 큰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특강은 오산대와 티웨이항공이 체결한 산학협력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오산대 항공서비스과는 올해 티웨이항공과 항공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며 공동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재학생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항공업계 최신 트렌드와 면접 준비 방법을 현직 승무원으로부터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오산대 항공서비스과는 차세대 항공 산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실습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학생들이 항공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