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상북도는 21일 '제34회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공익광고캠페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는 외국인 인식 개선과 어린이 교통안전 등 다양한 사회문제를 다룬 유튜브 채널 '보이소TV'의 공로로, 2년 연속 수상의 성과를 거뒀다.
또한, 경북도는 2024 대한민국 SNS 대상(광역지자체 대상), SOCIAL i-AWARD(페이스북 최우수상), 올해의 SNS(인스타그램 최우수상) 등 SNS 분야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으며, 공익과 소통 중심의 뉴미디어 전략으로 주목받았다.
임대성 경상북도 대변인은 “도민과의 소통 강화와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는 홍보 전략을 지속해 지역 특성에 맞춘 캠페인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