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화천군 사내면 농특산물 활용 외식메뉴 개발 ‘속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28 02:14
사내면 농특산물 활용 외식 메뉴 개발

▲화천군은 지난 22일 사내면 농특산물을 활용한 메뉴개발 시식회를 개최했다. 제공=화천군

화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화천군은 지난 22일 사내면 화천힐링센터에서 '2024년 경 지역 외식지구 조성사업 연계, 사내면 농특산물 활용 메뉴개발 시식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식회는 사내면 경 지역 외식지구 메뉴 및 식가공품 개발 용역에 참여 중인 지역업체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식회에는 최문순 군수와 류희상 군의장, 박대현 도의원과 군의원, 참여업체는 물론 외식업중앙회 화천군지부와 소상공인연합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내면 농특산물을 활용한 메뉴개발 시식회

▲화천군은 지난 22일 사내면 농특산물을 활용한 메뉴개발 시식회를 개최했다. 제공=화천군

이날 유명 호텔 셰프 등 전문가들이 직접 만들어낸 토마토 파스타, 양고기 스테이크, 나물 스테이크 솥밥, 빠에야, 토마토 마리네이드, 디저트, 음료 등이 첫선을 보였다.


개발 메뉴에는 토마토를 비롯해 곰취와 병풍취, 버섯류, 사과, 파프리카, 들깨, 들기름, 꿀 등 화천군과 사내면에서 생산된 식재료를 사용했다.




화천군 관계자는 이날 선보인 요리들을 보다 경쟁력 있게 가다듬어 실제 식당에서 판매할 수 있는 메뉴들로 발전시킬 계획이라 전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사내면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원료로 한 외식메뉴가 사내면 지역 업소에서 판매될 수 있다면, 농업인과 소상공인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