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4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삼성물산 “한남4구역에 축구장 5개 넓이 공원 조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2.03 08:53

모든 블록 입지 장점 살린 테마로 대규모 광장 조성

삼성물산이 제안한 래미안 글로우힐즈 한남 중앙광장 조감도.

▲삼성물산이 제안한 래미안 글로우힐즈 한남 중앙광장 조감도.

한남4구역 정비사업 수주전에 나선 삼성물산이 해당 지역에 대형 녹지 공간 5개를 조성하겠다는 청사진을 내놨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한남4구역에 서울시청 잔디광장 6283m²(1904평) 5배 규모 대형 녹지 공간을 나눠 조성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세계적인 조경설계 그룹인 'SWA'와 협업하기로 했다.


'SWA'는 두바이 부르즈할리파와 미국 디즈니랜드 등 다양한 월드 랜드마크 조경을 기획한 회사다. 하얏트, 리츠 칼튼 등 세계 메이저 호텔 브랜드와 지속 협업 중이기도 하다.


삼성물산은 대규모 평지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한강 조망을 최대한 확보하는 열린 주거동 배치와 시야를 방해할 수 있는 주거동의 위치를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한강에 인접한 블록은 '물의 정원'을 콘셉트로 유려한 곡선의 수경 시설을 조성하기로 했다. 여기에 원형 타워의 디자인 모티브인 수련을 테마로한 물놀이터와 계절마다 변화하는 다채로운 꽃의 향연을 느낄 수 있는 예술 정원을 넣는다.




남산과 가까운 북쪽 블록에는 높이 차를 이용한 '워터 베일'(Water Veil)과 수경 정원이 자리하게 된다. 남산과 한강을 잇는 블록의 중앙에는 웅장한 벽천의 폭포를 통해 남산 산자락의 비경을 재현할 방침이다.


삼성물산은 이 같은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도심 속 단지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45%의 조경률을 적용했다고 소개했다. 이 외에도 10년 가든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펜트하우스 등 특화 테라스를 보유한 각 세대에는 무상으로 조경 식재를 해줄 예정이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부사장)은 “조경분야 세계 최고의 상인 세계조경가협회(IFLA) 국내 최다 수상에 빛나는 래미안 조경의 차별화된 가치를 보여드리겠다"며 “단지 내 입주민의 완벽한 힐링과 품격있는 생활을 위한 예술적 공간으로 창조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