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4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이상욱

lee6654@ekn.kr

이상욱기자 기사모음




부산기술창업투자원 출범…3일 발기인 총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2.03 08:04

부산=에너지경제신문 이상욱 기자 부산시는 재단법인 부산기술창업투자원(이하 창투원)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3일 발기인 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발기인 총회는 부산시의회와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창투원 설립에 직접적으로 기여한 기관 대표들로 구성됐다.


부산기술창업투자원 출범…3일 발기인 총회 개최

▲부산시청 전경. 제공=부산시

앞서 지난달 22일 부산시의회가 '부산기술창업투자원' 설립과 운영을 지원할 수 있는 조례를 의결하면서 '창투원' 설립을 위한 초석이 마련됐다.


창투원은 지역 출연기관의 창업지원 기능을 통합해 원스톱 창업지원 체계를 갖춘다. 또 부산금융중심지와 벤처투자를 연계해 지역의 자본 시장을 활성화하며, 국내외 창업기업과 투자자가 수시로 교류하는 '글로벌 창업허브'를 구축하는 등 부산의 혁신 성장을 이끌 핵심 기관으로 설립된다.


부산시는 이달 중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해 재단법인의 대표와 임원 후보자 모집 공고를 할 예정이다. 이어 내년 1월까지 임원 선발을 완료해 '창투원' 이사회를 구성하며, 2월 중 법인설립을 완료해 업무를 개시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발기인 총회를 시작으로 '아시아 창업도시 부산'을 향한 '부산기술창업투자원'이 본격적인 출범을 알리며 지역 창업 생태계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첫걸음을 내디딘다"며 “창투원은 지역 창업 생태계의 중심 허브로서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대학, 기업 등 다양한 주체들과 협력해 부산의 미래를 위한 창업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