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이상욱

lee6654@ekn.kr

이상욱기자 기사모음




BNK경남은행, 경남도·지역 중심 대학과 ‘스타트업 지원’ MOU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2.12 17:50

12~13일 거제서 ‘제2회 BNK경남은행 Connecting with US 행사’ 개최

창원=에너지경제신문 이상욱 기자 BNK경남은행과 경남도가 함께 스타트업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12일 소노캄 거제 그랜드볼룸에서 경남도와 공동으로 '제2회 BNK경남은행 Connecting with US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BNK경남은행의 스타트업 지원 브랜드인 CHAIN-G 프로그램 일환이다. 지역 스타트업과 수도권 투자자들이 만날 수 있도록 연결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추진되는 행사다.


BNK경남은행, 경남도·지역 중심 대학과 '스타트업 지원' MOU

▲12일 소노캄 거제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2회 BNK경남은행 Connecting with US 행사' 모습. 제공=BNK경남은행

이번 행사에는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BNK경남은행과 경남도, 5개 지역 중심 대학이 '도내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연계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12일과 13일 양일간 진행될 Connecting with US 행사에는 박완수 경남도지사, 빈대인 BNK금융그룹 회장, 예경탁 BNK경남은행 은행장, 박민원 국립창원대학교 총장, 윤건수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 스타트업 관계자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했다.


CHAIN-G 사업 및 성과 발표에서는 BNK경남은행이 CHAIN-G INCUBATOR 프로그램을 통해 17개 스타트업을 지원해 올린 각종 성과가 발표됐다.




또 △실질적인 성과 위주의 'CHAIN-G INCUBATOR 프로그램' 운영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금융지원 강화 등 BNK경남은행의 2025년도 스타트업 지원 방향과 지역 상생을 위한 상생금융 실천 방안도 공개했다.


이후 BNK경남은행과 경남도, 지역 중심 5개 대학이 '도내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연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에 따라 참여 기관과 대학은 지역 청년 및 대학 창업 활성화를 통해 지역 산업을 성장시키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협력하기로 했다.


2부 행사에는 참여 기관과 대학이 추천한 스타트업 7개 대표 기업의 기업설명회 및 Q&A가 진행됐다. 이어 3부 행사에는 지역 스타트업과 수도권 투자자 간 만남과 원활한 투자유치를 위한 네트워킹 시간 등이 진행됐다.


예경탁 은행장은 “경남도와 공동으로 개최한 Connecting with US 행사가 지역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Connecting with US 행사와 같이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자리를 지속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