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엔터테인먼트가 블로믹스와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인기 PC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가장 유명한 이벤트 채널 '카오스'의 후속인 '라스트 카오스'의 2차 업데이트를 완료하고, 신규 맵 2종을 오픈했다.
'라스트 카오스' 채널은 2009년부터 시작한 '카오스' 서사의 처음이자 마지막 부분을 다루고 있으며, 지난 12월 4일 대규모 1차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향후 25년 3월까지 2주 단위로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매 업데이트마다 카오스 관련 신규 맵 및 신규 아이템을 대거 출시하고 있다.
특히, 시즌 패스, 시즌 콜렉션 등 보상 중심의 콘텐츠를 대거 배치하여 이용자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8일 공개된 두번째 업데이트 신규 맵은 '4444 트레이닝'과 , '악마신전 대난투' 2종이다.
'4444 트레이닝'은 천사들과 악마들의 전투에 대비해, 데빌 시티 내부를 배경으로 달리는 꼬리잡기 맵으로서, 16명의 유저들은 각각 4명씩 4줄로 나뉘어지며, 점수 획득으로 승패가 결정된다. 리더는 촉박한 제한 시간 속에서 많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루트를 선택하고, 팀원이 위험하지 않도록 달리는 것이 포인트이다.
'악마신전 대난투'는 엔젤팀과 데빌팀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맵으로서, 각 팀의 타워를 먼저 파괴하면 승리한다. 각 팀당 1명은 보스로 변신해 게임에 참여하며, 보스는 맵에 배치된 보석을 획득해 아이템 구성을 변경할 수 있고, 일반 유저는 전투 진입 시 관문을 통해 아이템을 구성할 수 있다.
한편, 퍼스널 뽑기판을 통해 진 아르케를 획득하고, 아린을 통해 강력한 진 아르케 연금을 제작할 수 있는 콘텐츠인 '진 아르케 연금 제작하기'도 선보였다. 진 아르케 연금을 제작해 획득한 진 아르케의 잔재는, 향후 1월 1차 업데이트 이후 진 아르케 연성 술식과 크리퍼스큘 결정체를 합쳐 아르케 내구도로 제작 가능한 아이템이다.
이재준 라온엔터테인먼트 PD는 “연말연시를 맞아 라스트 카오스 2차, 네이버 웹툰 콜라보 2차 업데이트 및 크리스마스, 신년 이벤트까지 풍성하게 준비했으니, 테일즈런너에서 즐거운 연말연시를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는 캐주얼 PC 게임의 대표작인 '테일즈런너'를 2005년에 출시 및 서비스하고 있으며, 글로벌 누적 회원 3600만 명을 달성하고 있다. 최근에는 게임사 블로믹스와 공동으로 모바일 게임 '테일즈런너RPG'도 서비스를 시작했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는 '라스트 카오스' 2차 업데이트와 연말연시를 기념하여, 네이버웹툰 연합 컬래버 이벤트, 라온이의 크리스마스 이벤트, 25년 신년 이벤트 등 다양한 헤택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