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 현대건설이 1위를 차지했다. 같은 기간 아파트 브랜드 평판에서는 힐스테이트가 맨 위에 올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4년 12월 국내 건설사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따르면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1월 18일부터 이날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192만395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건설사 브랜드 빅데이터는 지난달(2016만3699개) 대비 8.73% 증가했다.
평가 기준은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 등이었다.
이달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DL이앤씨, HDC현대산업개발, 부영, 금호건설, 한양, GS건설, 동부건설, 포스코이앤씨, 한화건설, 코오롱글로벌, 롯데건설, 두산건설, 호반건설, 계룡건설, 일성건설, 신세계건설, 남광토건, 쌍용건설, SK에코플랜트, 한신공영, 신원종합개발, 서희건설, KCC건설, 동문건설, 남화토건, 이테크건설, 성지건설, 태영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차지한 현대건설은 참여지수 21만8304, 미디어지수 110만2031, 소통지수 87만6066, 커뮤니티지수 165만9773, 사회공헌지수 20만6123으로 브랜드평판지수 406만2297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362만316) 대비 12.21% 상승한 수치이다.
같은 기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에서는 힐스테이트가 1위를 차지했다. 푸르지오와 e편한세상은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아파트 브랜드 26개에 대한 빅데이터 2852만8786개를 분석했다. 이는 지난달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2823만6656개) 대비 1.03% 증가한 수치이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분석했다.
이달 아파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e편한세상, 아이파크, 래미안, 자이, 수자인, 아테라, 더샵, 서희스타힐스, 롯데캐슬, 위브, 우미린, 한화포레나, 호반베르디움, 더플래티넘, 코아루, 데시앙, 하늘채, SK뷰, 에피트, 센트레빌, 스위첸, 리슈빌, 벽산블루밍, 동문굿모닝힐 순이었다.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힐스테이트는 참여지수 78만8540, 미디어지수 79만9022, 소통지수 158만1575, 커뮤니티지수 152만78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9만6945를 기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66만1266과 비교해보면 0.77%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