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띵스파이어, 한국공인회계사회 70주년 행사에서 ‘통합탄소관리솔루션’ 소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06 15:21
5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개최한 창립70주년 기념 '디지털혁신과 함께하는 회계·세무 IT솔루션 쇼케이스'에서 띵스파이어의 조광재 대표는 자사의 '통합탄소관리 솔루션'을 소개했다고 6일 밝혔다.


약 100여명이 참가한 이날 행사는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원들에게 IT 솔루션을 소개하는 세미나로, 공인회계사의 전문성과 통찰력을 디지털 기술과 접목하여 회계 투명성과 기업가치를 증대할 것으로 기대하며 마련되었다.


조광재 대표는 이 자리에서 탄소중립시대 도래에 맞춰 '통합 탄소관리 플랫폼'을 통해 탄소배출량 산정부터 탄소를 절감하는 방법까지 알려주는 ONE STOP 탈탄소 솔루션을 소개하고, “탄소 관리는 윤리적 가치와 복잡한 규제 준수를 넘어, 불필요한 비용 최소화 및 배출원 효율화를 통해 기업의 장기적 재무 리스크 완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B-Corp 인증(글로벌 ESG 인증) 기업인 띵스파이어는 탄소 회계, 에너지 관리 시스템, 기후 중심 AI 솔루션을 통해 수년 동안 750여 개 제조 기업의 에너지 효율화와 탄소중립을 도와왔다.


현재 띵스파이어는 회계사들이 가장 큰 니즈를 지니고 있던, 기후 모델에 따른 시나리오별 재무영향평가, XBRL(eXtensible Business Reporting Language) 연동 대응 기능을 개발 중이다. 또한 활발히 진행중인 글로벌 협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탈탄소 흐름을 주도하고, 신재생 에너지 포트폴리오 선점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도 나설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