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2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기자

mediapark@ekn.kr

박성준 기자기자 기사모음




에스이티코리아, 한국포장전2017 참가…‘지아미 엑스박스2’ 전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9.07 10:39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친환경 포장재 유통업체인 ㈜에스이티코리아가 9월 19일부터 22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한국포장전2017’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국내 다양한 포장관련 업체들이 참여하여 포장의 신기술과 포장기계등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에스이티코리아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친환경 완충포장재 ‘지아미 엑스박스2’를 전시하며 포장관련 맞춤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지아미 엑스박스2’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중 하나는 기존 포장과는 다른 완충과 제품의 퀼리티를 높일 수 있는 포장지라는 점이다.

쇼핑몰 업체들은 포장지를 통해 쉽고 빠른 패키징 시스템을 찾는 것과 동시에 비슷한 제품들 가운데 눈에 띄고 고객을 위한 독특한 박스 개봉 경험을 제공하여 간접 홍보효과도 노리고 있다. 더불어 SNS 공유가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쇼핑몰 업체는 포장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색다른 포장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완충포장의 기본은 가정용품에서 식기, 화장품, 식품 및 산업 부품에서부터 전자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보호 할 만큼 충분히 효과적이어야 하는데, 지아미 엑스박스는 이렇듯 다양한 조건을 충족시키고 있다.

Ranpak의 공식 에이전트 ㈜에스이티코리아에서 소규모 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완벽한 포장 솔루션인 지아미 엑스박스2를 판매하고 있으며, 이 솔루션은 친환경 크라프트지로 포장하여 작은 깨지기 쉬운 물건을 감싸 보호 할 수 있는 소형 상자를 사용한다. 갈색 크라프트지와 화이트 크라프트지로 색상은 2가지가 있어 제품의 이미지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 고객에게 제품 이미지와 품격을 높이기 위해여 벌집모양의 친환경 뽁뽁이 ‘지아미 엑스박스2’를 사용하는 업체가 늘고 있다”며 “온라인 쇼핑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포장재 유형도 비닐뽁뽁이나 에어캡에서 친환경 재질의 포장지가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가 지아미의 특장점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전시장에서 택배상자의 공간을 채울 수 있는 ‘필팩(Fill Pak)’과 중량포장 완충재로 적합한 ‘패트팩(Pad Pak)’ 등의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