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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40 여성 홈쇼핑 소비자 90%가 '가심비' 따져 구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8.05.08 09:22
가심비

▲홈쇼핑모아 3040 여성 이용자 1만 764명을 대상으로 ‘가심비’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90.6%,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을 위해 소비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자료=버즈니)


[에너지경제신문 이상훈 기자]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3040여성 이용자 1만 76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10명 중 9명은 가심비(가격대비 심리적 만족감)를 따져 소비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응답자의 90.6%는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을 위해 소비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고, 가심비를 추구하며 소비한 경험 중에는 ‘쇼핑’이 32.8%로 가장 많았다. 이어 ‘외식(27.9%)’, ‘여행(17.2%)’, ‘문화생활(11.9%)’, ‘교육(8.1%)’, 기타(2.1%)’가 뒤를 이었다.

쇼핑할 때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가심비 중 어떤 것을 더 추구하는지에 대해서는 ‘상품에 따라 다르다’는 의견이 58%로 가장 많았고, ‘가성비’와 ‘가심비’는 각각 24%, 18%로 ‘가성비’가 조금 높았다.

홈쇼핑의 경우 응답자의 73%가 가심비를 따져 홈쇼핑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가심비로 구매한 상품으로는 ‘화장품(25.3%)’, ‘패션·잡화(25.2%)’, ‘식품(15.7%)’이 꼽혔다.

버즈니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 3040 여성의 경우 쇼핑에서 가심비를 추구하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며 "이런 추세와 함께 3040 여성이 주 이용자인 모바일 홈쇼핑 역시 가심비를 앞세운 고품질의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10일까지 가정의 달을 맞아 ‘알람팡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홈쇼핑모아 앱으로 16개 홈쇼핑 채널의 방송 예정 상품 중 방송 알람 3건 이상을 설정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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