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이나경 기자

nakyeong1112@ekn.kr

이나경 기자기자 기사모음




쿠쿠, 1인 가구 겨냥 소형가전 인기…월 평균 매출 3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0.04.19 10:41

[이미지1] 쿠쿠전자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쿠쿠전자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는 자사의 1인 가구 및 소규모 가족을 위한 소형가전이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쿠쿠의 대표제품인 전기 밥솥과 지난해 말 출시한 스팀다리미 ‘스팀핏(STEAM FIT)’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쿠쿠전자의 IH 압력밥솥을 포함해 전기압력밥솥, 전기보온밥솥 중 6인용 이하 소형 제품의 경우 올해 2월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 이상 상승했다. 특히 쿠쿠의 프리미엄 밥솥인 IH 압력밥솥의 6인용 이하 소형제품의 매출은 올 2월 전년 동기 대비 약 17% 이상 상승하며 밥솥 명가로서의 저력을 나타냈다. 쿠쿠의 인기 제품인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6인용 제품의 경우 지난해 9월 출시 후 올 2월까지 월 평균 매출이 약 5% 이상씩 꾸준히 증가했다.

쿠쿠전자의 소형 밥솥 성장세를 이끄는 IH 압력밥솥 ‘트윈프레셔’는 쿠쿠만의 압도적이고 탁월한 기술력을 잘 보여주는 제품이다. 쿠쿠가 국내 최초로 두 가지 압력을 제어할 수 있는 ‘트윈프레셔’ 기능을 밥솥에 탑재해 한대의 밥솥에서 초고압 또는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을 지을 수 있다.

초고압으로 밥을 지으면 압력밥솥 특유의 차지고 쫀득한 밥맛을 낼 수 있으며,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을 지으면 촉촉하고 고슬고슬한 식감으로 김밥, 덮밥, 초밥, 볶음밥, 비빔밥 등을 조리할 때 그 맛을 극대화할 수 있다. 여기에 60가지 이상의 레시피가 탑재 돼 ‘밥솥’ 기능을 넘어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멀티쿠커로 사용할 수 있어 국내 소비자는 물론, 해외에서도 사랑받고 있다.

여기에 작년11월에 출시한 쿠쿠 에그밥솥(모델명: CR-0675FW)은 20~30대 젊은 세대로 구성된 1인 가구 및 온라인 시장을 겨냥한 6인용 소형 전기보온밥솥으로 젊은 감각에 맞춘 세련된 디자인에 소규모 가족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대거 추가됐다. 온라인에서도 인기가 높은 에그밥솥은 지난 2월 매출이 전월 대비 120%가 상승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에그밥솥은 쿠쿠만의 맞춤 밥맛 기술로 다양한 취향과 기호에 맞춰 3가지로 취사할 수 있다. 쫀득한 식감의 차진밥, 촉촉하고 부드러운 밥, 풍미를 살린 구수한 밥으로 취향에 맞춰 밥맛을 조절할 수 있다. 또 잡곡밥과 볶음밥 등 밥 메뉴, 오랫동안 푹 익혀야 하는 건강죽과 갈비찜, 아이를 위한 이유식까지 다양한 메뉴를 만들 수 있는 요리 기능이 탑재돼 멀티쿠거 역할로도 손색이 없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스팀핏도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춰출시 이후 매월 평균 매출액이 3배 이상 증가했다. 스팀핏은 합리적인 가격에 깔끔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높인 제품력으로 1~2인 가구를 위한 선물로도 인기가 높다.

스팀핏은 전원 버튼을 누른 후 단 18초 만에 초고속으로 예열되어 바쁜 아침이나 급하게 다림질이 필요할 때 빠르고 간편하게 각종 의류를 관리하고 스타일링할 수 있다. 100도 이상의 강력한 고온 스팀 살균으로 99.9% 유해 세균을 제거해 매일 세탁하기 어려운 의류나 침구, 패브릭 제품까지 살균 소독할 수 있으며 섬유에 베인 잡냄새도 깔끔히 제거한다. 버튼을 계속 누를 필요 없이 원터치로 연속 스팀이 되어 사용이 편하고 2단계로 온도와 스팀량을 조절해 옷감에 맞춰 사용 가능하다.

특히 업계 최초로 상·하부에 발열체를 설계하여 강력하고 빠른 스팀을 공급하는 ‘듀얼히팅 시스템’을적용, 섬유 속 깊숙하게 스팀 분사가 가능해 관리가 쉽지 않은 겨울철 두꺼운 외투까지 깔끔하고 완벽하게 다려준다. 타사 대비 2배 용량인 150ml의 넉넉한 대용량 물탱크는 한번의 물 보충으로 셔츠 5장까지 다릴 수 있으며, 1500W 출력으로 파워풀한 스팀분사를 구현한다.

의류는 물론 각종 섬유 제품의 소재와 텍스처를 고려해 관리할 수 있도록 맞춤형 브러쉬가 내장된 것도 주목할 만하다. 모피와 털옷을 포함한 각종 의류, 침구류에 특화된 패브릭 전용 브러쉬와 고급의류의 결을 살려주고 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벨크로 전용 브러쉬는 필요와 목적에 따라 효과적으로 섬유 제품을 관리하며 완벽한 스타일링을 돕는다.

이 밖에도 원터치 분리형 물통은 넓은 물 투입구로 쉽고 빠르게 물을 보충할 수 있고, 거치대가 필요 없는 스탠드형 컴팩트 사이즈 584g의 초경량 무게는 손목에 무리 없이 남녀노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여행용으로도 적합하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1인 가구가 비교적 작은 공간에 거주하는 점을 감안, 제품의 크기는 줄이고 뛰어난 성능과 편의를 위한 기능은 꽉 채운 실속 있는 소형 가전의 라인업을 지속 확장해 가고 있다"며 "멀티로 사용할 수 있는 다기능으로 일상 속 편리함은 물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나경 기자 nakyeo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