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1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기자

semin3824@ekn.kr

강세민 기자기자 기사모음




부산시교육청, 오는 13일 ‘언택트 청렴문화제’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0.10.12 11:01
부산시교육청, 오는 13일 ‘언택트 청렴문화제’ 개최

▲언택트 청렴문화제 포스터.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13일 오후 2시 교육가족 870여 명을 대상으로 ‘2020 언택트 청렴문화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1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을 도입해 여는 것으로, 기존 강의 위주의 정형화된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청렴교육을 접목해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연제구 부산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진행하는 공연 영상 등을 시교육청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실시간 송출하는 방식으로 열린다.

행사는 김석준 교육감의 강력한 청렴의지 표명을 시작으로 판소리 ‘별주부전’을 재해석해 청렴의 가치를 전달하고, 부정 청탁을 주제로 한 상황극 ‘고이사의 하루’를 통해 청렴의 중요성도 알려준다.

또 공직자의 부패로 인해 발생한 비극적인 사건인 ‘뇌물과 맞바꾼 23명의 목숨’ 프리젠테이션을 선보이고,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인 ‘1등한 날’과 ‘별이 빛나는 밤’을 소재로 샌드아트 공연도 펼친다.

이일권 감사관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에서도 부산교육의 중단없는 청렴실천 결의를 다지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청렴문화제를 문화·예술·청렴을 한데 아울러서 교육가족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