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0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유원상

you11@ekn.kr

유원상기자 기사모음




시흥시, 쿠팡데이 11월 3일 개최... ‘600명 채용’ 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0.29 12:10
2021년10월05일-시정 메시지-당신이 괜찬았으면 하는 계절9

▲시흥시청 전경

[시흥=에너지경제신문 유원상 기자] 경기 시흥시가 쿠팡 시흥물류센터의 확장에 따라 쿠팡데이 채용 행사를 지원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쿠팡 시흥물류센터는 올해 12월 말까지 600여명 채용 계획을 갖고, 시흥시민을 우선 채용하기 위한 협조를 시에 요청했다.

이에 따라 11월3일 시흥시청년스테이션에서 쿠팡데이 채용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시흥2센터(물류)와 시흥3센터(반품)의 입고, 출고, 상하차, 지게차 운전자를 채용한다. 지게차 운전자는 자격증 소지자로 입식 운전이 가능한 경우 우대한다.

또 쿠팡 시흥물류센터는 교통이 불편한 구직자를 위해 면접 장소인 시흥시청년스테이션까지 무료로 셔틀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4월부터 일자리 창출 계획으로 ‘쿠팡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지난 9월 말까지 300명 이상 구직자의 채용에 도움을 주었고, 200여명의 시흥시민이 일자리를 얻게 됐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위드 코로나를 앞두고 이번 행사가 일자리를 찾는 시흥시민들에게 취업할 기회를 제공하고, 활기찬 시흥시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협약을 맺은 쿠팡 시흥 물류센터와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 계획에 적극 앞장설 것이므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쿠팡데이 채용 행사에 관한 상세 정보 및 관련 문의는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로 하면 된다.



시흥시, 내달 17일까지 관내 대학생 지원금 신청 접수

[시흥=에너지경제신문 유원상 기자] 경기 시흥시가 11월1~17일까지 2021년 하반기 시흥시 관내 대학생 지원금을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접수받는다.

29일 시에 따르면 관내 대학생 지원금은 지역 내 유입된 대학의 인재들이 시에 정주의식을 갖고 건강한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고자 마련했다.

대상은 시흥시 소재 대학(원)에 재학 중이며, 주민등록법상 시흥시에 3개월 이상 거주 중인 대학생(대학원생)이 해당된다.

대상자에게는 대학생 지원금 20만원을 시흥 화폐 ‘시루’로 최초 1회에 한정해 지급한다.

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해 관할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할 수 있으며, 확인 절차를 거쳐 예산의 범위 내에서 지급한다.

지난해 12월에 제정한 ‘시흥시 우수인재 유입 및 정착을 위한 관내 대학생 지원 조례’에 따라 올해 상반기 첫 시행된 관내 대학생 지원금으로 총 989명이 지원받았다.

시는 앞으로도 관내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대학생 동아리를 활용한 대학생 네트워크 활성화 사업을 시행 중이다.

이에 따라 대학이 지닌 에너지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고 사회적 혁신에 발맞출 수 있는 대학 협력 프로세스를 구축함으로써 지역대학과의 네트워크 강화에도 노력할?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관내 대학생들이 지역 참여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시에 대해 알아가고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진할 예정인 만큼, 그 초석이 되는 관내 대학생 지원금 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you1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