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2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단체관 모습. 사진=김해시. |
시에 의하면 엑스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조달 전시회로 대기업·해외바이어·공공기관이 참석해 대규모 1:1 공공구매 상담회 및 제품 홍보 기회를 제공하는 조달청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공공조달 전문 전시회이다. 진흥원은 2021년 첫 참가를 계기로 이번이 두 번째 참가이다.
지난해에는 총 9개사가 참가해 현장상담건수 80건, 상담액 32억 원, 계약추진액 4억 4000만원이라는 성과를 창출한 바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10개사가 참가하며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기, △전해수 살균장치, △폴딩카트, △기타도막방수재, △어린이안전제품 등의 품목으로 전국 공공기관 담당자와 대기업, 해외바이어의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특히 지난해보다 1:1 공공구매상담회에 더욱 집중하기 위해 △두산중공업, △한국가스안전공사, △LX하우시스, △롯데지알에스 등 총 25회의 상담신청을 통해 더욱 알차고 풍성한 전시회 참가가 될 전망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지난해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전시회 참가를 김해시 중소기업들의 공공조달시장진출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았다"며 "김해시 관내 조달등록은 총 156개사가 등록되어 있다. 앞으로 진흥원에서 조달등록지원사업과 함께 엑스포 참가 연계지원으로 더 많은 김해시 조달등록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emin3824@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