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박웅현

ad0824@ekn.kr

박웅현기자 기사모음




보령시의회 “지역사랑상품권 국비 지원 지속” 촉구 건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0.18 14:25

조장현 의원 대표 발의, “소상공인 매출 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긍정적 효과” 강조

지역사랑상품권 지원 촉구 건의 (2)
[보령=에너지경제신문 박웅현 기자]보령시의회(의장 박상모)는 지난 17일 열린 제2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조장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지역사랑상품권 국비 지원 촉구’건의문을 채택했다.

조장현 의원은 건의문을 통해 "정부가 제출한 2023년도 예산안에 따르면 상품권 지원 예산 전액이 삭감됐다"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특히 한국지방재정학회의 경제적 효과분석 결과를 인용하며 지역사랑상품권의 긍정적 효과를 강조했다.

조 의원은 "한국지방재정학회에 게재된 자료에 따르면 상품권은 소비자들의 역내 소비율을 크게 끌어올리면서 지방자치단체의 역외 소비 유출 방지와 지역 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바가 큰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상품권 발행액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예산지원 전면 중단은 소상공인을 비롯해 시민들에게도 큰 상실감과 실망감을 안겨주고 있다"고 말하면서, "지역사랑상품권에 대한 국비의 지속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한편, 이날 채택한 건의문은 국회,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충청남도, 전국 시군구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ad0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