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6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김승열

hanmintop@ekn.kr

김승열기자 기사모음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연합발표회“청소년이 만드는 문화축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0.26 16:24

- 제5차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 성황리에 폐막
- 고양시 우수 청소년동아리 활동 경진의 장 펼쳐
- 주도적인 청소년 동아리 활동 결과 공유 대한 지역사회 호평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연합발표회“청소년이 만드는

▲"청소년이 만드는 문화축제"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연합발표회 현장 / 고양특례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김승열 기자] 경기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이동환) 마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월 22일(토) 일산 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 ‘2022년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연합발표회>’를 약 2천여 명의 청소년 및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마지막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으로 마두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해 4월부터 총 5회 진행했다. 특히 이번 어울림마당은 성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고양시 청소년동아리 활동지원사업과 연계했다. 청소년동아리 활동지원사업은 지원금과 활동기반을 제공받은 50개 청소년동아리의 우수한 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되어 운영됐다. 이번 어울림마당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본인의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연합발표회“청소년이 만드는

▲"청소년이 만드는 문화축제"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연합발표회 현장 / 고양특례시

공연형 청소년동아리의 경우 총 10개의 동아리가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버스킹 공연을 진행했다. 공연은 △뮤지컬 △합창 △연극 △밴드 △힙합 등으로 구성되어 다방면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소년의 꿈과 끼를 뽐낼 수 있는 장이 되었다.

비공연형 동아리는 총 26개의 동아리가 참여해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청소년 및 지역주민에게 색다른 체험을 제공하고 본인들의 동아리를 소개했다. 체험부스 종류에는 △4차 산업혁명 △메이커 △탄소중립 △사회참여 등 현재 청소년들이 가장 밀접해 있는 요소들로 운영되었다. 단순한 체험거리가 아닌 주제에 대한 깊은 의식을 가진 청소년동아리의 활동을 엿볼 수 있었다.

마두청소년수련관 고형복 관장은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매년 5회 개최되며, 고양시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지원하며 지지하는 청소년 축제로 발전하고 있다"고 전했다.


hanmintop@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