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 치매안심가맹점 60개확대, ‘시동’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01 22:10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가맹점 사업설명회’ 현장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사업설명회’ 현장.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내년부터 치매안심가맹점을 확대 운영하기 위해 1일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북부지회 남양주시지부에서 ‘치매안심가맹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치매안심가맹점 사업에 다양한 사회 주체가 참여하도록 지원해왔으며, 현재 10개 치매안심가맹점이 운영되고 있다.

치매안심가맹점은 시민참여형 치매극복사업 일환으로 지역사회 내 촘촘한 치매안전망체계를 구축하고 치매와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 박종호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북부지회 남양주시지부장은 치매안심가맹점 사업 취지에 공감하며, 치매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치매안심가맹점 확대운영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신현주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치매안심가맹점을 더욱 확대해 치매 환자와 가족이 존중받으며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치매 어르신과 이웃주민이 서로 배려하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남양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가맹점 사업설명회’ 현장1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사업설명회’ 현장. 사진제공=남양주시

한편 남양주풍양보건소는 내년 치매안심가맹점을 60개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치매안심가맹점은 사업자등록번호 중 숫자 코드가 01~79, 90~99인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세부사항은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